새로운스타트

법원경매자동차 구매방법 및 주의사항

생활
반응형


법원경매자동차 구매방법 및 주의사항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차를 갖고 싶은 욕망이 생긴다. 하지만 사회초년생이 차를 사기는 쉽지 않다. 가지고 싶은 차와 현실에서의 차는 분명히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최대한 가지고 싶은 차에 근접하기 위해서는 중고차를 알아보거나 어떤 경로로든 싸고 좋은 차를 찾기 마련이다. 오늘은 법원경매자동차 구매방법 및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다.




법원경매자동차 구매방법


경매로 집이나 땅을 샀다는 사람은 있어도 경매로 차를 샀다는 사람은 많이 못 봤을 것이다. 그만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법원경매자동차를 구입하려면 법원경매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1.대법원에서 직접 운영하는 '대한민국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에 접속한다.


2.법원경매정보에 접속하면 부동산 등 경매물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그중 '자동차 중기검색'을 클릭한다.


3. 차종, 감정평가액, 연식, 차명 등으로 원하는 차종을 선택 후 검색하면 자동차 경매 물건의 목록을 볼 수 있다. 너무 세부적으로 선택을 하면 차종이 검색이 안될 수 있으니 적당히 세부적으로 검색하자.


4. 최종적으로 원하는 물건을 찾았다면 게시글을 클릭하면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의 가격만 보지말고 꼼꼼하게 세부사항을 확인하도록 하자.


5. 세부사항을 꼼꼼히 확인했다면 입찰에 참여하면 된다.



법원경매자동차 장단점


법원경매자동차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싸다는데 있다. 단점으로는 처음부터 차량을 인도 받을 때까지 본인이 해야하기 때문에 어렵거나 번가로울 수 있다.


요즘은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경매를 중매해주는 기업들이 생기고 있다. 기업을 통해사면 비용은 조금 들겠지만 그만큼 안전하고 좋은 차를 살 수 있다.




법원경매자동차 주의사항


경매자동차는 장시간 방치된 경우가 많다. 인수 후 기본 소모품은 교체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개인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사고유무를 서류 말고는 눈으로는 알기가 어렵다.



오늘은 법원경매자동차 구매방법과 주의사항을 알아보았다. 처음부터 잘되는 것은 없다. 법원경매라는 것이 개인이 접근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천천히 공부하면서 입찰에 참여한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