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스타트

눈영양제 3가지 ( 루테인 , 지아잔틴 , 오메가3 ) 알아보기

생활
반응형


눈영양제 3가지 ( 루테인 , 지아잔틴 , 오메가3 ) 알아보기



나이가 들어갈수록 20대일때랑 체력과는 다르다는 것을 확연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어릴 때는 밤을 새도 거뜬하게 버틴 것 같은데 요즘은 밤을 새면 뒷날에 제대로 된 일상생활이 불가능하다. 이렇게 체력이 달리다 보니 점점 영양제에 관심이 많아지는 것 같다. 나는 시력이 좋지 않아 눈영양제를 먹어보려고 알아보았다. 오늘은 눈영양제의 종류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루테인


루테인은 약 성분 이름 중 하나인 줄 알았는데 난소의 황체 세포 안에 있는 황색 색소 호르몬이라고 한다. 식물의 엽록체 속에 많이 들어 있다. 사실 눈영양제라고 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떠올리는 영양제 종류가 루테인이지 않을까 싶다. 그만큼 광고를 많이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정상인의 눈에는 건강증진 효능이 입증되지 않았다고 한다. 중등도 이상 황반변성이 진행되었을 경우만 루테인이 황반변성 진행을 막아준다는 말이 있지만, 이미 중등도 이상 황반변성이 진행되었을 경우에만 진행억제효과가 있다고 한다.  눈이 건강한 사람은 루테인을 먹을 필요가 없다고 한다.



지아잔틴


지아잔틴 또한 루테인과 마찬가지로 눈의 황반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이며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해야 한다고 한다. 시중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두가지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주로 판매되고 있다. 지아잔틴의 효능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시켜 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오메가3


오메가3는 지방산의 한 종류이다. 오메가 3는 ALA, EPA, DHA 이렇게 세가지 종류로 나뉜다. 이 세가지 중에서도 DPA와 DHA가 망막기능 향상에 중요한역할을 한다고 한다. 흔히 DPA와 DHA는 참치, 고등어와 같은 어류에 많다고 하지만 음식을 섭취해서 하루 권장량의 오메가3를 채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영양제로 섭취를 하는 것이다. 


가장 많이 알려진 효능은 눈건강과 뇌 성장발달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이 두가지 말고도 기억력향상의 기능도 인정받았다고 한다.



오늘은 눈영양제 종류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영양제라는 것은 건강보조제로 당장 효과가 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꾸준히 먹어줘야 그나마 작은 효과라도 기대할 수 있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