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스타트

모바일상품권현금화 방법 4가지

생활
반응형


모바일상품권현금화 방법 4가지



가끔 선물로 백화점상품권이나 문화상품권을 받을 때가 있다. 나는 백화점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하는 일의 거의 없고 어쩌다 가끔 백화점 온라인쇼핑몰만 이용한다. 이렇게 나처럼 백화점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 백화점상품권을 받으면 그다지 사용할 일이 없다. 몇달이고 보관만 하고 있다가 현금화할 방법을 찾게 되었다. 오늘은 모바일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롯데모바일상품권 현금화 방법


롯데모바일상품권 현금화 방법 중 하나는 엘포인트 전환 후 엘포인트를 다시 ok캐쉬백 전환 다시 하나머니 전환 후 하나은행으로 환불이 가능한데 현재는 그 방법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두번째는 60% 사용 후 잔액을 환불받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모바일상품권현금화를 검색하는 사람들은 전액을 환불을 원하는 경우가 많기에 해당은 되지 않는 것 같다.



세번째는 모바일상품권 매입사이트 이용하는 것인데 이 방법은 상품권종류에 따라 5%~15%정도 수수료가 발생한다. 


네번째는 오프라인에서 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은 모바일보다는 주로 지류 상품권 위주로 거래가 된다.

동네마다 상품권을 수수료를 떼고 현금으로 교환해주는 곳이 있다. 10만원 롯데상품권을 주면 9만5천원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것이다.




모바일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문화상품권이나 도서상품권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환불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해피머니상품권은 환불이 불가능하다. 

만약 해피머니상품권을 환불요청을 하려면 모바일티머니 나 모바일 캐시비로 전환 후에 다시 환불신청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이 방법은 5~10% 정도 수수료가 발생한다.



오늘은 모바일상품권 현금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나는 롯데상품권을 받는 일이 많았는데 사용할 일이 없어서 롯데상품권을 롯데포인트로 전환 후 롯데포인트로 적금을 드는 적금상품이 있었는데 그것을 통해 상품권을 모두 적금으로 돌리고 만기일이 되면 통장에 돈이 들어왔었다. 하지만 이 적금상품도 없어졌다고 한다. 대부분 상품권을 현금화하려면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손해를 보지 않으려면 60%사용 후 잔액을 돌려받는 방법이 제일 손해를 보지 않는 방법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