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스타트

군대 공익 기준 사회복무요원 bmi

생활
반응형


군대 공익 기준 사회복무요원 bmi


연예인들은 공익으로 가는 경우가 많아 공익 기준에 대해 궁금하다. 공익의 기준은 무엇일까?



사회복무요원이란?


징병제하의 병역의무자 중 신체, 심신이나 전과사항으로 인해 군인으로 복무하기에 지장이 있으나 타인의 보조 없이 생활 자체가 불가능한 정도가 아닌 대상들, 또는 국가에 커다란 공을 세운 사람의 자에 대한 배려책으로(이 경우 6개월) 국가의 결정으로 훈련만 시키고 전시에 병력 보충용으로 사용하도록 하되, 평시에는 사회에서 필요한 곳에 배치함으로써 1년 9개월 간 병역의무를 대신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사회복무요원 기준


사회복무요원은 가정 형편의 사유로는 불가능 한 복무제도이다. 사회복무요원은 본인의 신체적인 질병으로 신체등급 4급을 받거나, 수형 사유, 학력 사유, 전공상자 가족 사유만으로 소집 복무 가능한 제도가 사회복무요원 제도이기 때문이다. 가정형편이 어려우면 생계유지 곤란 사유 병역 감면제도를 이용해야 한다.




사회복무요원은 병역판정신체검사 결과 보충역으로 병역 처분된 사람들이 대상인데 신체검사 보충역으로 처분이 되려면 4급의 판정을 받아야 한다. 4급 보충역 중에는 신체적 질병으로 인한 것도 있지만 비만도에 따라 4급의 판정을 받게 된다.

현재 bmi33이상이면 4급판정 받을 수 있다. 여기서 bmi 란 체질량 지수를 말한다.



체질량 지수란?



키와 몸무게를 이용하여 비만의 정도를 추정하는 방법을 말한다. 자신의 비만도를 알아보려면 포털사이트에 bmi 계산기 검색하면 자신의 키, 몸무게, 나이를 입력하면 자신의 비만도를 알 수 있다. 현재 bmi33이상이면 4급판정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