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스타트

태국 입국금지 해제 언제 가능할까?

생활
반응형


태국 입국금지 해제 언제 가능할까?



태국요리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태국은 이제 우리에게 낯설지 않는 나라가 되었다. 태국 음식을 먹다 보면 직접 태국에 찾아가 문화를 체험하거나 음식을 접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해외를 갈 수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세계는 코로나로 인해 모든 경제가 멈추고 말았다. 그래서 하나 둘씩 입국 금지를 해제하고 있다고 한다. 오늘은 태국 입국금지 해제가 되었는지 알아보겠다.




태국 입국금지 해제


코로나 이후 태국은 2020일 3. 26~ 2020.6.30 일까지 외국인을 출입금지 시켰다. 태국은 동남아의 나라 중 의료시설이나 생활시설 인프라가 발달한 편이지만, 지방도시로 갈수록 여느 동남아나라처럼 낙후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다. 6월말까지 입국금지를 발표하면서 7월인 지금 입국금지가 해제된 지 아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태국은 6.29일 7월 31일 까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외국인 입국금지 재연장을 발표했다.



태국 입국금지 ( 제한적 입국 허용자)


태국 정부는 7월 1일 부터 외국인의 입국을 제한적으로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제한적 입국 대상자는 다음과 같다.


1. 태국인의 배우자, 부모 또는 자녀

2. 태국내 유효한 영주권 소지자

3.태국내 취업허자가와 그 배우자와 자녀

4. 태국당국 승인 교육기관의 학생이나 부모

5. 태국내에 코로나19 치료가 아닌 의료목적의 방문자 및 보호자


위 5가지의 제한적 입국 대상자가 아니면 외국인은 태국을 입국 할 수 없다.




태국 입국금지 해제 언제쯤 가능할까?


전세계가 코로나19가 장기 조짐을 보이고 있다. 관광산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태국 또한 엄청난 타격을 입고 있다. 지금 외국인은 한시적으로 개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 출입금지가 풀리는 7월 말에 또 다시 태국정부에서는 태국 입국금지 해제 내용을 발표할 것이다. 경제를 위해서는 개방을 해야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태국 입국금지 해제 언제쯤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전세계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모두 한마음으로 예전으로 돌아갔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지금은 이기심을 버리고 힘들더라도 코로나19를 확산 예방에 협조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일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