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스타트

유튜브 자막 끄기 및 자막 추출하기

생활
반응형


유튜브 자막 끄기 및 자막 추출하기



연령대에 관계없이 유튜브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 유튜브에는 다양한 컨텐츠들이 많아서 볼거리가 많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있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인기가 많아졌다고 한다. DIY, 게임을 하거나 TV시청시간도 늘었다고 한다. 요즘 10대나 20대는 TV시청보다는 유튜브를 더 많이 보지 않을까 싶다. 유튜브를 시청하다보면 영상제공자가 설정한 자막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유튜브 자막은 켜고 끌 수 있는데 오늘은 유튜브 자막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홈화면에서 유튜브 자막 끄기


유튜브 자막을 설정하기 위해서 휴대폰에서 유튜브 어플을 실행시킨다. 우측 상단에 나의 프로필사진이나 사진을 넣지 않았다면 초록색 동그라미가 보일 것이다. 그것을 선택한다.  프로필을 선택하면 계정설정을 할 수 있는데 가장 하단에 고객센터 바로 위에 설정을 선택한다. 설정에 들어가면 제일 밑에서 세번째에 자막을 선택해야 한다. 구글자막(CC)를 사용 안함으로 바꿔주면 자막은 꺼지게 되고 켜고 싶다면 사용함으로 바꿔주면 된다. 



영상에서 유튜브 자막 끄기


영상자체 설정에서도 유튜브 자막을 끄고 켤 수 있다. 영상의 재생을 멈추고 우측상단에 보면 세로로 점세개가 찍힌 아이콘이 있다. 그 아이콘을 선택하고 자막을 선택한다. 자막을 사용하길 원한다면 영어,일본어 등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되고 끄고 싶다면 자막 사용 중지를 선택하면 된다.




유튜브 자막 추출하기


영어 공부를 할 때 미드를 보듯이 유튜브를 보면서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유튜브 영상에 나오는 자막을 따라 적으면서 공부를 하기도 하는데 유튜브 자막을 추출하면 힘들게 적지 않아도 된다. 유튜브 자막을 추출하는 사이트는 다양하게 있다. Downsub 라는 사이트 기준으로 설명해보겠다. 자막추출을 원하는 영상을 재생하고 주소창에 있는 그 영상의 URL 정보를 복사한다. DOWNSUB사이트 접속한 뒤 링크를 입력하는 란에 영상 주소를 붙여넣기 한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여러 나라 언어의 자막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오늘은 유튜브 자막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막설정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해보면 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