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스타트

드라마시청률 2020년 BEST 5 알아보기

생활
반응형


드라마시청률 2020년 BEST 5 알아보기



2020년에 가장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는 '부부의세계'가 아닐까 싶다. 아직까지는 보수적인 경향이 강한 한국에서는 부부의세계 드라마에서 나온 내용은 충격적이긴 했다. 그리고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여 다음 회차의 드라마를 볼 수밖에 없었다. 거듭되는 반전과 강한 흡입력으로 방영 당시 주변에 부부의세계를 안보는 사람을 찾기 힘든 정도였다. 이렇게 인기가 많았던 부부의 세계의 시청률은 얼마였을까? 최저는 1회차 6.3%로에서 최고 시청률은 28.4%로 마지막화 인 16회에서 최고 시청률이 나왔다. 부부의 세계 뿐만 아니라 2020년 상반기에 인기있었던 드라마 시청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부부의 세계


JTBC에서 방영했고 19세이상 관람가였던 드라마이다. 총 16부작으로 최고 시청률은 28,4%이다.

김희애(지선우 역)와 박해준(이태오 역) 주연으로 둘은 부부사이로 등장한다. 하지만 이태오의 외도로 부부의 관계는 틀어지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원작은 영국드라마 '닥터포스터'이며 부부의 세계도 원작의 내용과 거의 흡사하다.


2. 낭만닥터 김사부2


2016년에 SBS에서 방영했던 '낭만덕터 김사부'의 시리즈이다. 낭만닥터 김사부1은 최고시청률 27.6%였고 올해 방영된 낭만닥터 김사부2는 27.1%로 종영되었다. 지방의 작은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한 의학드라마이다.



3. 이태원클라쓰


JTBC에서 방영한 드라마이며 최고 시청률은 16.5%이다. 박서준과 김다미 주연으로 한 청춘드라마이다. 이태원클라쓰는 다음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었고 박새로이역의 박서준은 웹툰 캐릭터와 아주 흡사하다고 한다.


4. 하이에나


SBS에서 방영한 드라마로 최고시청률은 14.6%이다. 김혜수와 주지훈 주연인 드라마이며 변호사들의 물고 뜯기는 하이에나식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대기업 대표 부부의 이혼소송에서 김혜수와 주지훈은 각각 변호사로 선임되고 김혜수는 재판에 이기기 위해서 주지훈에게 변호사임을 숨기고 접근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5. 슬기로운 의사생활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이며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영, 전미도 주연인 드라마이다.최고시청률은 14.1%이다.  5명의 의사의 시점으로 병원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드라마이다. 제작할 때부터 시즌3까지 염두해두고 제작되었다고 한다.



오늘은 2020년 상반기 드라마시청률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하반기에는 어떤드라마가 나올지 기대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