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스타트

jpg 용량 줄이기 (알씨, 포트스케이프로, 그림판) 3가지 방법

생활
반응형


jpg 용량 줄이기 (알씨포트스케이프로, 그림판) 3가지 방법



요즘 출시되는 핸드폰의 카메라는 대부분 화소가 높다. 화소가 높으면 사진이 선명하고 멀리 있는 것들도 비교적 뚜렷하게 보이긴 하지만 사진의 용량이 크다. 이렇게 휴대폰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블로그에 업로드하게 되면 용량이 커서 업로드가 되지를 않는다. 이런 경우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로 사진의 용량을 줄이게 되는 경우가 있다. 오늘은 jpg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한다. jpg 용량 줄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몇가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포트스케이프로 jpg 용량 줄이기


포트스케이프로 jpg 용량을 줄일려면 포트스케이프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를 해야 한다. 검색창에 포트스케이프로 라고 검색 후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링크가 뜬다. 설치 후 실행을 하면 메인 화면이 뜬다. 메인 화면에 용량을 줄일 사진을 끌어서 당겨서 온다. 사진 하단에 메뉴가 있는데 기본 설정에 크기조절을 선택한다. 크기조절을 클릭 후 설정창에는 가로 세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원하는 크기만큼 크기를 줄여주면 된다. 그리고 사진을 저장하면 된다.



알씨로 jpg 용량 줄이기


저는 개인적으로 알씨 프로그램을 사진을 여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이 되어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알씨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 한다. 알씨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 주소로 들어가서 설치를 해야한다. 알씨를 실행한 후 용량을 줄이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서 파일을 연다. 상단에 메뉴들 중에 파일, 홈, 편집, 보기, 도구, 서비스 메뉴가 있는데 이중에서 도구를 선택한다. 중앙 회전하기 옆 크기변경이라는 아이콘을 선택한다. 이미지 크기 변경 팝업창이 뜨는데 팝업창에서 용량으로 조절하기에서 내가 원하는 용량대로 선택해주면 된다.




그림판에서 jpg 용량 줄이기


그림판은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으로 아마 대부분 사람들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을 것이다. 위 두개의 프로그램 설치가 귀찮다고 한다면 그림판에서도 용량을 줄일수가 있다. 그림판 실행 후 수정할 사진을 열어준다. 상단 메뉴에 홈 메뉴 중에 선택아이콘 옆에 작게 크기 조정이라는 아이콘을 선택하여 픽셀을 선택 후 가로의 사이즈를 줄여주면 세로는 자동으로 바뀐다.



오늘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jpg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프로그램만 설치 되어있다면 용량을 줄이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