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스타트

ktm모바일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모바일
반응형


ktm모바일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예전에 휴대폰요금제를 선택할 때 SK, KT, LG 3대 통신사에서만 선택할 수 있었다. 요즘은 알뜰폰요금제라고 해서 다들 한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이미 사용중인 사람도 있지만 여전히 알뜰폰은 생소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리고 기존에 이용하던 방식과 달라 요금이 저렴하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바꾸지 않는 사람도 많은 것 같다. ktm모바일은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 중에 하나이며 ktm모바일에서는 데이터쉐어링 전용요금제라는 것이 있어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도 ktm모바일에서 가입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새로운 우리말 애칭이다.  SKT, KT, LG 3사로 부터 인터넷 망을 임차하여 자체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더 저렴한 요금제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m모바일이란?


ktm모바일은 KT의 자회사로 KT 통신망을 사용하며 KT통신사보다 저렴하게 요금제를 제공하는 통신사이다.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이란?


ktm모바일에는 데이터쉐어링 전용 요금제가 있다. 모회선의 데이터를 공유 받아 사용하는 자회선 요금제로 무료로 사용가능 하지만 데이터쉐어링 요금제는 단독으로 사용 불가능하며 모회선과 데이터쉐어링 결합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태블릿pc, 데이터전용 폰, 네비게이션 등 세컨드 단말기를 최대 2개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모회선과 데이터 결합 후 모회선의 데이터를 공유 받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이랑 비슷한 것 같다.  다만 모회선의 요금제가 제한이 되어 있다. LTE 실용 15GB+, 데이터맘껏 6G+, 데이터맘껏 10G+, 데이터 맘껏 ON 비디오, 데이터 맘껏 On 비디오(시즌) 요금제 가입했을 때 이용 가능하다.










ktm모바일 알뜰요금제 사용시 단점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면 통화품질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인식이 많은 것 같다. 하지만 알뜰요금제 또한 3사의 통신망을 같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각각의 통신사의 통화품질과 같다. 알뜰요금제를 이용하면 기존의 3사 통신사과 가장 다른 점은 멤버십 유무일 것이다.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면 통신사 멤버십은 이용할 수 없다. 주로 통신사 멤버쉽은 통신사와 협력은 맺은 가맹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멤버쉽 할인은 연간 이용횟수 제한, 금액 제한이 있기 때문에 아마 멤버십 할인으로 절약할 수 잇는 금액도 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 하나 다른 단점은 가족들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과 인터넷, tv를 결합하여 할인 받고 있으신 분들이 많은데 알뜰요금제를 이용하면 기존에 혜택을 받던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없게 된다.



오늘은 알뜰요금제인 ktm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요금제와 알뜰요금제를 잘 비교해서 좀 더 저렴하게 요금제를 이용하길 바란다.

반응형